비트코인 투자 철학서 <비트코인 골든에이지>가
출시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전업투자자 진동인 대표의
투자 에세이입니다.

이 책은 비트코인 초기 투자로 자산가가 된
진동인 대표의 투자 노하우를 담은 경제경영서입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초기 인터넷 투자에 비유하는
저자는 운이 아닌 '철학'에 투자하라고 권유합니다.

새로운 것은 받아들이기 힘들 뿐 아니라 때로는 이해가 되지 않기도 한다. 나는 비트코인을 사람들이 여전히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마치 2000년대 초반 인터넷이 무엇인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했던 것처럼 말이다.
미래의 부는 어디에서 오는가
1990년대 후반 집에서 386컴퓨터를 쓰던 사람들도 있었다. 플로피디스크를 넣고 게임을 즐기거나 음악을 듣는 것이 편리하다는 걸 누구나 알았다. 하지만 그 컴퓨터가 애플을 만들고 아마존과 넷플릭스라는 온라인 세상을 창조하며 챗GPT라는 AI의 세계로 연결될 것이라고 이해한 사람은 아마 거의 없었을 것이다. 우리가 이들 기업의 투자 가치를 알아챘을 무렵에 이들 기업은 이미 수백배의 가격 상승이 있었으며 우리가 아는 유명한 투자자들조차 "이미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 이들 기업에 투자해 큰 돈을 벌었다.
당신은 이런 투자자들과 우리들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엄청난 트레이딩 실력? 미래를 보는 혜안? 아니면 남보다 앞선 정보력?
나는 그것이 바로 정확한 판단력이라고 생각한다. 정확한 판단력은 생각보다 비싸다. 그리고 아무나 갖기 어려운 재능이다. 20년 전 MS-DOS를 컴퓨터로 사용하던 때에 아마존의 미래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는 게 쉬운 일일까? 워렌 버핏도 그렇게 판단하지 못했다. 그렇다면 마찬가지로 지금 비트코인의 정확히 판단하는 게 쉬운 일일까. 그래서 우리는 지금 바로 이 시간, 비트코인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투자해야 하는 것이
다. _ 본문 중에서
<비트코인 골든에이지>는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주간 베스트 차트 인 진입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 순위가 올라 BEST 10 안에 드는
성과를 거두길 기대합니다. ^^

Comments